정보뉴스

조민기 사망

김채원친구 2018. 3. 9.
728x90
반응형

성추행 혐의를 받는 배우 조민기가 사망한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에 따르면 조민기는 9일 오후 4시경 서울 광진구 구의동에 한 아파트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광진구 소방서는 사망신고를 받고 출동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해 서울 광진경찰서 관계자는 “조민기의 사망과 관련해 구체적으로 말하기 곤란하다.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어떤 말도 지금 할 수 없다. 죄송하다”며 조심스러운 반응을 보였다.


 

조민기의 소환 조사를 진행할 예정인 충북지방경찰청 측은 조민기의 사망 사실을 확인했다. 충북지방경찰청 측 관계자는 동아닷컴에 “조민기의 사망 사실을 확인했다”며 “보통 피의자가 사망하는 경우 공소권이 없어 수사가 종료된다”고 이야기했다.










앞서 조민기는 자신의 모교인 청주대학교에서 교수로 재직하던 당시 제자들을 성추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그는 최근 불거진 ‘미투 운동’(Me Too Campaign/Me Too Movement, 해시태그로 #MeToo, 자신이 겪었던 성범죄를 고백함으로써 그 심각성을 알리는 캠페인)으로 성추행 폭로가 쏟아지면서 교수직을 내려놓는 것은 물론 경찰 소환 조사를 앞두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그의 사망 소식이 전해져 충격을 주고 있다. 






해당 편지에서 조민기는 "모든 것이 제 불찰이고 저의 죄"라며 "너무나 당황스럽게 일이 번지고, 제가 감당하기에는 버거운 시간들이 지나다보니 회피하고 부정하기에 급급한 비겁한 사람이 되었다"고 심경을 전했다.

이어 "고되고 어려운 배우 길을 시작한 후배들에게 결코 녹록치 않은 배우의 길을 안내하고자 엄격한 교수가 될 수 밖에 없었다. 그 엄격함을 사석에서 풀어주려고 노력했다"며 "그 과정에서 모멸감으로, 혹은 수치심을 느낀 제 후배들에게 먼저 마음 깊이 사죄의 말을 올린다"고 적었다.

마지막으로 고인은 "덕분에 이제라도 저의 교만과 그릇됨을 뉘우칠 수 있게 되어 죄송한 마음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끝으로 청주대학교와 지금도 예술을 향한 진실한 마음으로 정진하고 있을 청주대학교 연극학과 학생들에게 부끄러운 사과문을 쓰고 있는 저의 사죄를 전한다"고 덧붙였다. 











배우 조민기가 사망한 가운데 그의 최근 행적이 새삼 눈길을 끈다.

고(故) 조민기의 지인들에 따르면 그는 사망을 앞두고 측근 한 명 한 명에게 전화해 "실망시켜 미안하다"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 성추행 피해자들에 대해서도 사과 입장을 전했다는 후문이다. 



한편 조민기는 오늘(9일) 오후 4시 경 서울 광진구 구의동에 위치한 오피스텔 지하 1층에서 사망한 채 아내에 의해 발견됐다. 고 조민기는 오는 12일 충북지방경찰청 소환 조사를 앞둔 상태였다.

경찰은 조민기의 사망 원인으로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에 무게를 두고 있다. 고 조민기는 사망 후 건국대학교 응급실에 옮겨져 이곳 장례식장에 안치될 것으로 보인다

조민기가 사망했다.


조민기는 9일 오후 4시 경 서울 광진구 구의동에 위치한 오피스텔 지하 1층에서 사망한 채 아내에 의해 발견됐다.

고 조민기는 오는 12일 충북지방경찰청 소환 조사를 앞둔 상태였다.

그는 지하 1층에서 발견됐다. 그의 상태는 심정지·호흡정지 상태로 발견됐다.



광진소방서에서는 이날 오후 4시 5분경 조민기의 배우자의 신고를 받고 출동했으며, 이후 인근 건대병원으로 후송했으나 최종 사망진단을 받았다.

경찰에 따르면 조민기의 사망 원인으로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에 무게를 두고 있다. 고 조민기는 사망 후 건국대학교 응급실에 옮겨져 이곳 장례식장에 안치될 것으로 보인다.

현장에 유서가 있는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반응형

'정보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설현  (0) 2018.03.19
서울교회  (0) 2018.03.11
김민희 홍상수 결별  (0) 2018.03.09
이동욱 수지 열애 인정  (0) 2018.03.09
한채아 차세찌 결혼  (0) 2018.03.0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