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뉴스

“5만원에 팔아요”…당근마켓에 올라온 여성사진, 누구길래 ‘삭제조치’

김채원친구 2023. 7. 25.
728x90
반응형

최근 중고 거래 플랫폼 당근마켓에 소녀시대 멤버 유리의 증명사진을 ‘5만원에 팔겠다’는 판매자가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판매자는 별다른 설명 없이 ‘소녀시대 유리 증명사진 ○○○○ 거래 가능합니다. 택배 시 우편 가능’이라는 글만 남겼다.


이를 두고 일각에서는 ‘가짜 사진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으나 실제 유리의 증명사진이 맞는 것으로 알려졌다.

언제 찍은 사진인지는 알 수 없지만 학창시절로 추정된다.


또 다른 네티즌은 사진 거래에 대해 “초상권 침해 아니냐”는 주장도 나왔다.

본인 사진도 아닌 타인 사진을 허락 없이 중고 플랫폼에 올렸기 때문이다.

당근마켓 측도 현재 이 게시물을 삭제 조치한 상태다.


연예인들의 굿즈 상품들은 거래할 수 있지만 유명인 동의 없이 사진을 촬영 및 판매해 영리적 이득을 얻는 것은 해당 아티스트에 대한 권리 침해로 이어질 수 있는 행위로 거래가 불가하다는 게 당근마켓측의 설명이다.


당근마켓측은 “해당 게시글 속의 증명사진은 당사자가 타인에게 제공, 판매한 적 없는 물품으로, 소속사 측으로부터 게시글에 대한 제재 요청이 접수되어 당사에서 확인 후 게시글 미노출 및 이용 제재를 진행했다”며 “이에 해당 게시글은 현재 존재하지 않으며, 거래도 이루어지지 않은 것으로 확인된다”고 전했다.


당근마켓은 거래 불가 제품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 상시로 삭제 조치를 하고 있다.

출처 : 매일경제

반응형

댓글